세차를 하면 버킷을 빼놓을 수 없죠. 세차의 기본은 두개의 버킷입니다. 버킷이라 불리우는 두개의 물통을 마련해 하나는 카샴푸를 희석하기 위해 사용하고 또 다른 하나는 미트 헹굼용으로 사용합니다.
그릿가드 버킷
부유물이 올라오지 않도록 그릿가드를 갖추어준 버킷은 미트를 세척하는 역할을 합니다. 버킷 바닥에 미트를 문질러 잔존물을 닦아 내는데, 아래의 경사진 워시보드를 달아 수월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세차 부산물들이 부유해 올라올 수 있으므로, 아래와 같은 싸이클론 형태도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미트로 차량을 닦을 때, 도장면을 긁을 수 있는 잔여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면 다시 올라오지 못하게 하는 구조입니다.
더불어 버킷은 작업의자로도 활용되는데, 아래처럼 뚜껑을 달아 의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의자에 바퀴가 있으면 좋겠죠? 이를 위한 돌리가 있습니다. 무릎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버킷 돌리.
보통 두개의 버킷을 준비하여 투버킷 세차를 진행합니다. 투버킷 세차는 가장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버킷을 두개 사용하는 이유는 한개는 카샴푸를 희석하기 위한 버킷이고, 나머지 하나는 워시미트를 행궈주기 위한 깨끗한 물을 담는 버킷입니다.
높은 차량을 위한 도구, 세차밀대.
보통 버킷 두개, 카샴푸 그리고 워시미트를 사용하는데, 저의 경우는 높은 차체 덕분에 세차밀대를 같이 사용합니다.
오른쪽처럼 길이가 늘어납니다. 미트에 해당되는 면은 내부에 극세사, 외부에 물을 머금을 수 있는 긴 올로 되어 있습니다. 이 크기는 버킷의 그릿에 세척을 바로 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F-150의 투 버킷 컨셉
투 버킷으로 세차를 하는 방법은 준비한 버킷에 반 이상 물을 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한쪽에는 카샴푸를 희석 비율에 맞게 희석하고, 다른 한쪽에는 맑은 물에 그릿가드를 넣습니다. 그리고 세차밀대를 카샴푸 버킷에서 충분히 적신 후 차량 상단의 넓은 도장면을 닦아줍니다. 그리고 밀대가 닿지 못했던 부분들과 차량 하단을 미트로 세척합니다.
참고문헌
- ADK Editor. 세차의 정석 투 버킷 세차 방법 | 셀프세차 디테일링 가이드 03.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Blog https://blog.autobritedirect.co.kr/세차의-정석-투-버킷-세차-방법-셀프세차-디테일링-가/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