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픽디자인社의 휴대폰 차량 거치 시스템에 대해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위 제품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최초의 픽디자인社제품이었으나, 접착제 부착으로 위치선정/탈거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위 제품은 볼 조인트를 제공하여 차량 내 부착위치선정에 큰 자유를 주었지만, 안타깝게도 무선충전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두 제품 모두 차량 거치에 편리함을 준다는 점이 있어 구매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두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왜 두가지 장점을 합치지 않았을까라는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픽디자인이 아래와 같은 Magnetic Wireless Charging Phone Holder with MagSafe를 출시했습니다.
전작과 차리라면 충전을 지원하지 않던 볼 조인트의 직경이 1인치(RAM호환규격)이였다면, 이번 충전을 지원하게된 제품의 볼조인트 크기는 20mm라는 점 입니다. 문제는 볼 조인트의 크기는 마운트의 안정성과 강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1인치 볼 RAM 마운트가 더 큰 볼 조인트를 사용하므로 무거운 장치를 더 안정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RAM 마운트는 종종 카메라나 GPS 장치와 같은 무거운 장치에 사용되거나 장치가 거친 조건이나 진동을 받을 수 있는 용도에 사용됩니다. 반면에 20mm 어댑터는 더 작은 볼 조인트를 사용하며 더 작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유형은 종종 스마트폰이나 소형 카메라와 같은 가벼운 장치와 함께 사용되거나 마운트가 최소한의 스트레스나 진동을 받는 상황에 사용될 듯 합니다. 대략 1인치 규격은 아이패드까지, 20mm규격은 아이폰까지 사용하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볼 조인트를 차량 대쉬에 부착하는가?
'이제 이것을 어떻게 달지?'라는 생각이 들게 마련인데, OffRoam社에서 제공하는 차량 부착지점 마운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차량에 맞는 부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미국에 많이 판매되는 차량 위주라서 한국 차량을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물론 2015-2020년형 F150 부착지점은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 F150에 부착했던 위치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재밌었습니다. 이 제품으로 그간에 있었전 충전 지점을 없에버려야 하나 싶었지만 그냥 두기로 하였습니다. 조금만 더 빨리 제품이 출시했다면, 분명 구입해 부착하고 행복해했을 텐데 말이죠. 아마도 향후 RV트레일러(카라반)을 구입하게 되면, 후방카메라를 위한 구입을 진행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BuiltRight社의 대쉬마운트 부착 지점도 함께 올려 봅니다. RV후방카메라가 필요하다면 필수옵션이 되겠습니다.
많은 F150의 3rd Party제품을 보면서 행복을 느낍니다. 한국에도 F150 차주들이 많아져 상기 제품들 같은 저변이 넓어졌으면 합니다.
*참고,
(1) OffRoam社, Magnetic Charging Phone Mount for Ford F-150 (2015-2020), Super Duty, Expedition, $119.95 USD : https://getoffroam.com/products/magnetic-charging-phone-mount-kit-ford-f-150-2015-2020
(2) OffRoam社, Magnetic Wireless Charging Phone Holder with MagSafe, $84.95 USD : https://getoffroam.com/products/offroam-x-peak-design-magnetic-wireless-phone-holder-with-20mm-ball
(3) BuiltRight社, DASH MOUNT | FORD F-150 & RAPTOR (2015-2020) F-250/F-350 (2017-2021), $49.00 : https://builtrightind.com/products/builtright-industries-dash-mount-2015-2020-ford-f-150-raptor-2017-f-250-f-350